바이오리듬   작명   비술   수맥   다양한 재미꺼리   별자리운세   띠별운세     혈액형 궁합   귀궁합

 

 

비술

비술이란?

비술을 써야할때

비술시 유의사항

기와 부적

 

     기와 부적

 

    부적은 氣를 모으는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정화 하는 작용을 한다.

 

   기의 흐름에 따라 서로의 전달 체계로서 보호하거나 혹은 방어 , 공격의 성향이 작용되도록 만들어 놓은것이 부적이다. 모든 부적이 비밀스러워야 그 신통함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며, 보통은 향과 같은 기의 파장이 있을때 아주 강한 성향으로 그 효험을 갖는다.

 

   부적의 경우 병행이 되면 그 효험 자체가 사라지기 때문에 병행하여서는 안 된다.

 

   예를들어 사악한 귀신과 액을 물리치는 부적에 소금기가 묻는 다거나 소금을 뿌리면 그것은 부적으로서 효험 자체를 상실하게 된다. (소금은 도가에서 귀신을 물리치는 힘이라 하여 풍류도인들이 사용하던 주술)

 

   사람들은 보통 부적의 의미를 모르기 때문에 집의 벽에 붙이거나 혹은 몸에 지니는데 무조건 그것이 부적을 올바르게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부적은 그 나름대로의 효력이 있기 때문으로 보통 부적이 있다면 몸에 향을 지니거나 종이를 향에 싸면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몸에서 그것이 좋은 기운으로 氣의 흐름을 갖게 되는냐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그 기운에 따른 부적을 사용하는 것이 옳으며 자신이 만드는 것도 그리 나쁜것은 아니다. 보통 도가나 불교에서 스스로 부적을 만든것이 그러함 때문이 아닐까 한다.

 

 

 

                     >> unsepia.com

Copyright ⓒ 2002 by unsep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