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듬   작명   비술   수맥   다양한 재미꺼리   별자리운세   띠별운세    혈액형 궁합   귀궁합

 

 

수맥이란?

인간과 물의 관계

수맥탐사 방법

 

     수맥이란?

 

    수맥(水脈)이란 한마디로 우리 몸의 혈관(血管)과 도 같다고 표현할 수 있다. 땅속의 혈관(血管)이란 말이다. 그만큼 우주(宇宙) 아니 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生命體) 심지어는 무생명체(無生命體)에 까지도 깊게 관여를 하고 있다. 물은 우리가 식수, 농업용수, 공업용수 등으로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있으며 나머지 사용되어지지 않는 물은 강으로 바다로 깊은 땅속 어딘가로 흘러 들어가고 있는 것이다.

 

  간혹 흐르는 물을 보면서 과연 저 물은 어디에서부터 흘러 내려오는 것일까 라는 의문을 한번쯤은 가져 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시작점을 찾기란 무척이나 힘이 듭니다. 왜냐하면 그 시작점 자체를 어디에서부터 시작했다고 설명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 혹은 동식물의 배설물 등에서부터 비롯하여 생길 수도 내리는 빗물이나 눈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줄기는 분명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거나, 고여있는 곳에서부터 길을 만들어 흐르거나, 흐르는 것은 아니지만 고여있는 곳에서 혹은 흐르는 중에도 많은 양의 물은 땅속으로 스며들며 각각의 길을 만들어 가며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지구상의 모든 지상식물, 지중식물은 땅속에 흐리는 물에서 영양분을 취하게 되며 그 영양분에 의해 식물은 좀더 생명력을 유지 및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며 흐르는 물 또한 점점 정화가 되어져 어디에선가 웅덩이를 만난다면 이는 사람들이 식수로 이용할 수 있는 약수물이 되기도 하며 땅속의 모래나 흙 혹은 암석 사이에 고여 있는 물, 즉 지하수(地下水)가 되어 사람들의 식수, 공업용수, 농업용수 로도 이용을 하는 것이다.

 

  수맥(水脈)은 흐르는 물줄기를 말하며 수맥의 좋고 나쁨을 판별하는 기준은 그 물줄기가 얼마나 많이 이로운지에 따라 사람들은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 unsepia.com

Copyright ⓒ 2002 by unsepia. All rights reserved.